메뉴 닫기

동북해방의 승전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동북해방전쟁의 전기간뿐아니라 중국혁명이 승리하는 그날까지 수시로 조선인부대들과 동북민주련군(후에는 동북인민해방군)의 지휘성원들과 련계를 가지시고 그들을 직접 만나기도 하시고 전화로 전선상태를 알아보기도 하시며 해당한 대책들도 취해주시고 조언도 주군 하시였다.장기에서 차와 포, 상과 말, 졸을 어떻게 쓰는가에 따라 이기고지는것이 결정되는것처럼 전쟁에서도 군사령관이 작전을 어떻게 작성하고 지휘하는가에 따라 승패가 결정되는것이다.

중국 동북해방전쟁이 바로 이것을 잘 보여주었다.

중국공산당군대는 수적으로도 적었고 군사장비도 미흡하였다. 반대로 장개석국민당군대는 수적으로도 많았고 군사장비도 현대적인것이였으며 공산당군대에는 없는 공군과 해군까지 가지고있었다. 장기에서 보면 공산당군대는 차와 포, 말과 상을 다 떼고 졸만 가지고 국민당군대와 겨루기를 한것과 같았다. 그러나 공산당군대는 이기였다.

중국의 벗들은 동북해방전쟁에서 공산당군대가 승리할수 있은것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이 전쟁을 성심성의를 다하여 도와주신데 있었다고 말하였다.

중국의 한 도서에는 이렇게 서술되여있다.

《선견지명과 과학적통찰력이 비껴있는 김일성주석의 고견과 조언은 중국군대의 군사작전에 큰 도움을 주었다.

그런 의미에서 볼 때도 용을 쓴 조선인부대의 전투력의 원천도, 동북해방전쟁의 주요작전의 승리도 김일성주석과 떼놓을수 없다.

···

이 시기 조선인부대들은 김일성주석의 뜻과 의지대로 중국공산당의 령도를 받들어 중국인부대와 긴밀한 협력, 협동으로 사평해방전투, 길림해방전투, 금주해방전투, 제2차 장춘해방전투, 심양해방전투 등 모든 전투들에 참가하여 혁혁한 무공을 세웠다.》

 

이전 차례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