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적인 타조생산기지

(평양 12월 7일발 조선중앙통신)

평양시교외의 풍치수려한 야산기슭에 평양타조목장이 자리잡고있다.

수십정보의 면적을 차지한 목장은 특색있는 110여동의 타조사와 최신설비들로 장비된 먹이생산 및 고기가공기지들,가죽가공기지와 타조제품제작소를 그쯘히 갖춘 종합적인 타조생산기지이다.

목장은 50여만그루의 수종이 좋은 나무로 수림화,원림화,과수원화를 실현하여 수려한 수림속에 잠긴듯 한 운치를 자아내고있다.

여기서는 해마다 많은 량의 고기와 알,고기가공품들,알 및 뼈공예품들,가죽을 생산하고있다.

특히 지난해에 목장이 현대적으로 개건된 후 올해 생산량은 전해에 비해 1.5배 장성하였다.

우리 나라에서 타조가금업의 력사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에 의해 시작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1990년대말에 현대적인 타조목장건설을 몸소 발기하시고 건설에서 제기되는 모든 문제를 다 풀어주시였으며 타조사양관리를 우리 식으로,과학기술적으로 하기 위한 대책들과 먹이보장문제에 이르기까지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그리하여 타조목장은 짧은 기간에 훌륭히 꾸려지고 아프리카타조가 우리 나라의 기후조건에 맞게 순화되였다.

주체89(2000)년 12월 7일 몸소 목장에 찾아오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알깨우기장,종자타조사,비육사를 비롯한 생산공정들을 돌아보시면서 목장관리운영에서 지침으로 되는 강령적인 과업들을 제시하시였다.

목장에서는 지난 기간 우리 식의 종자육종체계와 계절별에 따르는 과학적인 사양관리방법,동물성단백먹이생산공정을 새롭게 확립하고 수의방역에 힘을 넣어 새끼타조육성률을 훨씬 높이는 등 많은 성과를 이룩하였다.(끝)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