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을 옹호하고 구현하는 원칙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로 철저히 무장하자!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을 옹호하고 구현하는 원칙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활로를 열어나가기 위한 오늘의 정면돌파전은 인민대중제일주의를 철저히 구현하여 인민들에게 행복한 생활을 마련해주기 위한 보람찬 투쟁이다.

력사의 온갖 돌풍을 뚫고헤치며 사회주의위업을 승리적으로 전진시켜나가자면 사회주의건설에서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을 옹호하는 원칙을 확고히 견지하여야 한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을 철저히 옹호하고 구현해나가는것은 사회주의건설에서 일관하게 견지하여야 할 근본원칙입니다.》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을 옹호하고 구현하는것은 사회주의사회의 본성으로부터 흘러나오는 근본원칙이다.

사회주의사회는 인간에 의한 인간의 착취와 압박을 없애고 다같이 자주적으로 살려는 인민대중의 본성적요구를 구현한 사회이며 사회주의위업은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옹호하고 실현하기 위한 투쟁이다.따라서 인민대중의 자주적본성, 자주적요구와 리익을 옹호하고 구현하는것은 사회주의건설에서 일관하게 견지하여야 할 근본원칙으로 된다.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을 철저히 옹호하고 구현해나갈 때에만 사회주의사회를 그 본성에 맞게 성과적으로 건설해나갈수 있다.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을 옹호하고 구현하는것은 사회주의건설의 합법칙적요구로부터 흘러나오는 근본원칙이다.

사회주의건설과정은 자연과 사회와 자기자신의 주인으로 살려는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을 실현해나가는 과정이다.그러므로 사회주의건설의 전기간 인민대중제일주의를 철저히 구현하여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을 최우선, 절대시하며 모든 문제를 인민의 요구와 리익에 맞게 풀어나가야 한다.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근본리익에 맞게 사회주의를 건설하려면 당을 조직사상적으로 강화하고 혁명과 건설에 대한 당의 령도를 확고히 보장하며 사회주의정권의 기능과 역할을 끊임없이 높이고 사회주의적소유를 고수하고 발전시켜나가며 제국주의를 반대하여 견결히 투쟁하여야 한다.

혁명적당은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을 대표하며 그에 맞게 혁명과 건설을 이끌어나가는 령도적정치조직이다.혁명적당에 있어서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을 떠난 다른 요구와 리익이란 있을수 없다.혁명적당의 사명은 바로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을 철저히 옹호하고 실현하는데 있다.그러므로 당을 조직사상적으로 강화하고 혁명과 건설에 대한 당의 령도를 확고히 실현하여야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에 맞게 사회주의를 성과적으로 건설해나갈수 있다.

사회주의정권은 인민대중의 자주적권리와 리익의 대표자이며 인민대중을 사회주의위업수행에로 힘있게 조직동원하는 정치적무기이다.사회주의정권은 사회에 대한 통일적지도기능과 인민민주주의독재기능을 통하여 혁명과 건설을 힘있게 밀고나가며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을 옹호하고 실현한다.

사회주의적소유는 인민대중이 국가와 사회의 주인의 지위를 차지하고 주인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게 하는 사회경제적기초이다.사회주의적소유를 고수하고 발전시켜야 국가와 사회의 주인으로서의 인민대중의 지위와 역할이 확고히 보장되며 물질생활분야에서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이 철저히 실현되게 된다.사회주의적소유를 고수하고 발전시켜야 사회주의경제의 위력을 더욱 강화하고 인민들에게 보다 유족하고 문명한 생활을 보장해줄수 있다.

사회주의위업이 전진할수록 이에 반발하는 제국주의자들의 반동공세도 더욱 거세여진다.제국주의는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을 유린하고 말살하는 주되는 세력이며 제국주의를 반대하여 견결히 투쟁할 때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을 고수하고 빛나게 실현해나갈수 있다.우리가 제국주의자들에 대한 비타협적인 투쟁정신을 지니고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사회주의건설에 더욱 박차를 가해나갈 때 적들은 더욱더 궁지에 빠지게 될것이며 사회주의승리의 날은 그만큼 앞당겨지게 될것이다.

혁명과 건설에 대한 당의 령도를 확고히 보장하는것, 사회주의정권의 기능과 역할을 높이는것, 사회주의적소유를 고수하고 발전시키는것, 반제투쟁을 강화하는것, 이것은 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을 승리적으로 전진시켜나가는데서 추호도 양보하지 말아야 할 혁명적원칙이다.

우리는 사회주의건설의 근본원칙을 철저히 구현하여 이 땅우에 인민의 아름다운 꿈과 리상이 현실로 꽃펴나는 사회주의강국을 보란듯이 일떠세워야 할것이다.

로동신문 주체109(2020)년 8월 12일 수요일 본사기자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