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첨단국제특허기술-《무니켈랭간주철용접봉》

조선의 보은용접기술무역회사에서 생산되는 무니켈랭간주철용접봉이 세계용접계에 자기의 존재를 뚜렷히 과시하고있다.무니켈랭간주철용접봉은 일반건설용강재를 심선으로 하고 조선에 흔한 광석과 합금철, 기타 첨가제를 주원료로 하여 만든 100% 국산화된 제품이다.

이 용접봉은 값비싼 니켈을 전혀 쓰지 않으면서도 니켈기지용접봉과 대비할수 없는 훌륭한 이음줄을 얻어내며 파손된 각종 회색주철제품의 수명을 랭간용접방법으로 원래제품과 같거나 그 이상으로 늘일수 있게 한다.

또한 이 용접봉으로는 대형주철구조물용접과 수평용접, 수직용접, 천정용접도 마음먹은대로 할수 있을뿐아니라 주철 대 주철, 주철 대 강철, 주철 대 불수강 등 서로 다른 재질의 금속제품들을 손색없이 랭간용접할수 있다.

이미 국내특허로 등록된 이 용접봉제작기술은 국제특허협조조약기구(PCT WO)에 2011/096598 A1로 등록되였고 2008년 9월 중국국제특허기술 및 상품교역회에서 금상을 받았다.

적지 않은 외국전문기업체들에서는 이 용접봉을 구입하여 시험검증하는 과정에 용접봉의 기술적특성과 뛰여난 비결에 대해 경탄을 표시하면서 조선과 자기 나라에 합작공장을 세우고 용접봉을 대량생산하여 국내시장과 대외시장에 진출할 의향들을 적극적으로 보내오고있다.

최근년간 조선에서는 북창화력발전련합기업소, 금성뜨락또르공장, 평양326전선공장 등 전력, 금속, 선박공업을 비롯한 인민경제 여러 부문에서 이 용접봉으로 파손된 각종 기계제품들을 재생하여 커다란 실리를 얻고있다.

무니켈랭간용접봉이 받은 특허증서들

 

선행주철용접봉들과 새로 개발한 주철용접봉의 용접이음부 굳기분포선도 비교

출처: 서광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