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개발된 태양빛전원을 리용한 용접조종장치

력사적인 당 제8차대회결정관철을 위한 앙양된 분위기속에 공화국의 계응상사리원농업대학에서 태양빛전원을 리용한 용접조종장치가 연구개발되여 많은 단위들의 관심을 모으고있다.

자연에네르기를 적극 리용하기 위하여 이곳 대학에서는 몇해전부터 교사의 지붕우에 많은 태양빛전지판을 설치하고 여기에서 나오는 전기로 대학안의 모든 학부와 강좌사무실, 교실의 조명은 물론 콤퓨터와 텔레비죤을 비롯한 각종 교육설비들을 운영하고있다.

뿐만아니라 태양빛전지판을 리용하여 생산한 전기로 양수기를 돌려 청사와 기숙사, 식당, 편의봉사시설 등에 필요한 물도 충분히 보장하고있다.

이렇게 대학에서는 태양에네르기를 리용하여 얻은 전기로 그 덕을 톡톡히 보고있다.

태양에네르기를 전력생산범위에서만 리용하여오던 대학에서 최근에는 태양빛전원을 리용한 용접조종장치를 연구개발하고 그 리용범위를 더욱 확대하는 성과를 이룩하였다.

물리학강좌의 교원들은 태양빛전지판운영과 관련한 문헌조사를 심화시키고 수십차례에 걸치는 콤퓨터모의시험과정을 거치는 등 끊임없는 탐구로 여러가지 기술적문제들을 풀어나갔다. 결과 수십개의 태양빛전지판을 합리적으로 결선하고 용접조종장치를 리용하여 용접전원특성을 얻어내는데 성공하였다.

현재 대학에서는 태양빛전지판에서 나오는 전기로 직접 탈곡기를 비롯한 농기계들은 물론 각종 실험기구들의 제작에 필요한 용접과 절단을 해내고있다.

태양빛전원을 리용한 용접조종장치는 경제적효과성이 큰것으로 하여 얼마전에 발명권을 받았다.

주체110(2021)년 2월 20일

조선의 오늘 본사기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