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적후방》의 역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동북해방전쟁 전기간 숭고한 의리로 중국인민에게 사심없는 원조를 주시였다.당시 우리 나라 형편은 매우 어려웠다. 강도 일본제국주의가 패망한 후 미제에 의하여 우리 나라는 둘로 갈라졌으며 미제국주의자들은 전조선과 아시아, 나아가서는 세계를 제패하기 위한 발판으로 남반부를 강점하고 북반부에 대한 침략 소동을 매일과 같이 벌리고있었다. 그렇지만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그때 중국인민이 우리보다 더 어려운 처지에 있다고 하시며 국제주의적의리를 다하여 성의껏 도와주시였다.

1950년 7월 중국의 주은래총리는 우리 나라에 중화인민공화국의 대리대사로 오게 된 시성문과 그 일행에게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당신들은 김일성동지를 만나게 되면 조선의 당과 인민이 우리가 곤난한 처지에 처하였을 때 우리를 방조한데 대하여 감사를 표시하여야 한다. 력사상 조선동지들이 중국혁명에 이바지한 사실은 당신들도 다 잘 알고있을것이다. 그러므로 중조인민의 친선은 아주 깊다. 조선동지들이 우리가 곤난할 때 우리에게 준 방조를 우리는 언제나 잊지 않을것이다.》

동북해방전쟁시기는 중국에 인민의 나라가 서기 전이였지만 중국의 혁명가들과 인민들은 사실상 조선이라는 위력한 《국가적후방》을 가지고 싸움을 한 셈이였다.

 

이전 차례 다음